본문 바로가기
박대리 이전/투자자 뉴스

애플 Apple - 그냥 사과가 아닌 금사과 이다.

by 대리로 해드립니다 2021. 9. 17.
320x100

 

 

 

 

 

이 사과마크 누구나 선호합니다

더욱이 우스갯 소리로 

아래 사진 같이 스타벅스 갈려고하면

맥북 하나정도는 있어조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올때 스타벅스가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고 여기에

더해서 맥북까지 사용한다면

모든걸 갖춘 도시남자 느낌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더욱이 이번주에는 아이폰 13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잡스가 대표를 하던 시절과는 무언가 다른 신제품 발표회였습니다.

잡스의 시기 애플을 혁신의 선두 주자 였다며 팀쿡의 애플은 1등을

지키는데 적합한 전략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면서 이번 신작은 혁신이 없다

안팔릴것이다.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 있는 사실이 있어서 

이야기를 한번 드려보고자 합니다.

 

 

 

@chartr

 

 

 

 

807개의 유니콘 기업 가치 = 애플의 기업 가치

 

생각보다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위 자료는 807개의 유니콘 기업들의 시총을

다 합쳐도 애플 하나의 시총과 비슷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저 807개의 유니콘 기업들 중에는

 

 

 

 

 

 

 

 

 

 

제프베조스와 함께 우주로의 전쟁을 치루고 있는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 엑스

 

 

 

 

 

 

중국을 점령하고 이제는 아시아를 넘어 전세게를 장악하고 있는

숏 비디오 시장의 절대강자 틱톡을 소유한 바이트댄스

 

 

 

 

 

게임 좀 한다 하시면 친구들하고 대화를 할수 있게 이어주는

디스코드

 

 

이런 기업들을 모두 합쳐야 애플 하나가 된다는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니

애플이 이정도 였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플이 기업가치는 글을 작성하는

9월 16일 기준으로 2조 달러입니다.

환율을 보수적으로 적용해도 2000조원이 넘는겁니다.

 

@FINVIZ

 

 

보시면 아시겠지만 S&P500에 있는 기업들입니다.

이 기업들의 크기가 실제 시총을 반영하여서 그려진 지도입니다.

이거를 통해서도 보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아마존 어느것을 보아도

애플이 더 큽니다. 

 

 

그럼 애플은 어떤 경로를 통해서 성장해 왔을까요??

 

 

@STATISTA

 

 

 

애플은 2000년 초반 아이팟을 런칭하며 사업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맥북과 맥북프로를 통해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영위 해 나갑니다.

 

그리고

 

 

 

 

세상을 바꾼 이 아이폰이 등장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애플의 시총에는 날개가 달리기 시작 합니다.

 

 

그리고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통해서 지금과 같은 기업가치를 가지게 된것입니다.

 

이렇게 보니 우리가 알고 있는 저 사과가 그냥 사과가 아니라 금사과였던겁니다.

애플이 이정도의 기업가치를 가지고 있었다는게 새삼 놀라워서 공유를 드렸습니다.

그런데 이런 시총을 유지하기 위해서 과연 지금의 전략으로 계속

유지가 될수 있을것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을 가질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과연 애플은 앞으로 어떤전략을 보일수 있으며 그것이

어떻게 매출로 이어질지를 곧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번글에서는 아이폰은 혁신이 없지만 애플은 왕국은 건설했다는것을

수치를 통해서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 댓글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728x90
320x100

댓글